르네상스, 16세기를 그리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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르네상스, 16세기를 그리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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르네상스, 16세기를 그리다

Renaissance and Counter Reformation : Painting in the Sixteenth Century

 

 

15세기말에이르러, 네덜란드 화가들이 발명한 유화 물감이라는 매체는 유럽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.

이탈리아의 화가들은 물감을 섞거나 덧칠하고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훨씬 더 세부적인 묘사를 할 수 있는 이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포용했다. 대부분은 여전히 종교적인 주제를 다뤘지만, 유화 물감은 다양한 구성 및 보다 세련된 배치와 장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화가들에게 개인적인 스타일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. 당시, 원근법을 이해한 화가들은 보다 사실적인 표현을 통해,그림을 주문한 후원자들을 위한 더 인상적이고 가치 있는 작품들을 창조할 수 있게 되었다.

 




프란체스코 그라나치
띠를 손에 쥔 성모 마리아와 누르시아의 성 베네딕트, 성 토마스, 성 프란체스코 그리고 성 율리아노 - c. 1505–16

Francesco Granacci
-  Madonna of the Girdle with Saints Benedict of Nursia, Thomas, Francis and Julian the Hospitaller





Jacopo da Ponte, called Jacopo Bassano
- The Penitent Saint Jerome - c. 1585~91
 
야코포 다 폰테, 일명 야코포 바사노
- 참회하는 성 히에로니무스




마르티노 피아차 다 로디
- 목동들의 경배

Martino Piazza da Lodi
- The Adoration of the Shepherds




페르난도 야녜즈 드 라 알메디나
- 성(聖)가족 (성모 마리아, 성 요셉과 아기 예수) - c. 1523

Fernando Yáñez de la Almedina
- The Holy Family




라비니아 폰타나
- 25세의 제라르도 자바리니 초상화 - 1598

Lavinia Fontana
- Portrait of Gerardo Giavarini at Twenty-Five Years Old




바로톨로메오
- 어느 필경사의 초상

Bartolomeo Passerotti
- Portrait of a Scrib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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